쏘카가 만든 컨넥트카 서비스를 알고계신가요? 쏘카는 단순 렌트카 서비스가 아닌 언제 어디서든 차량이용이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발전하고 있는데요 쏘카 이용시 내가 원하는곳으로 차량이 찾아오고 내가 원하는 곳에 차량반납이 가능하답니다.
특히 쏘카에는 최신 전기차종을 대부분 보유하고 있어 전기차 시대에 원하는 전기차를 맘껏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이동수단을 경험할 수 있는것이죠
쏘카 이용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는 간단합니다 먼저 쏘카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료는 기본적으로 차종별 시간당 비용 그리고 주행거리당 추가금액으로 구성되는데요 쏘카 이용중 발생하는 주유비, 전기차 충전비, 톨게이트 이용비 모두 차량 반납이후 추가결재가 진행됩니다. 차종별 사용요금은 조금씩 다르니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쏘카 차종별 공식 사용요금 확인
↓↓↓
쏘카 이용가능 차종
쏘카의 매력은 새로 출시되는 전기차를 빨리 체험해 볼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내연기관 차량뿐만 아니라 새로 출시되는 전기차도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도 출장이 많아서 쏘카를 통해 전기차를 이용합니다 국산 전기차는 모두 이용 가능하며, 볼보의 폴스타2도 국내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쏘카의 장점은 언제든지 전기차를 이용하고 체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폴스타2는 국내 출시 이후 1년 넘게 대기 중임에도 곧바로 쏘카에 입고되어 소비자들이 사전에 충분한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쏘카는 국내 자동차 라인업을 대부분 갖추고 있습니다 경차 모닝과 레이부터 준중형 라인인 아반떼 K3, 중형 준대형 라인까지 쏘나타, K5, 그랜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저와 캠핑족을 위한 SUV 전 라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가 아닌 레저용으로 쏘카 사용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소 사이즈 레저용 SUV인 레이와 캐스퍼부터 팰리세이드, 스타리아, 카니발까지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커플과 가족 여행을 위한 모든 모델을 갖추고 있답니다.
차량 렌탈의 다양한 목적에 부응하기 위해 외제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폴크스바겐의 제타를 세단으로, BMW X1을 SUV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타는 사용하기에 저렴한 반면 BMW X1은 쏘카에서 제공하는 가장 비싼 플렉시 모델입니다.
물론 제타와 X1은 충분히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콜링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출 서비스는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가져다주는 서비스로 24시간 이상 대여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 유료로 이용할 경우 약 2만 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쏘카 전기차 사용법
쏘카와 함께 전기차를 사용하는 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쏘카 존에서 전기차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를 쏘카 부름 서비스로 이용하면 모든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고, 모두 완전 충전이 완료된 채로 전달돼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쏘카콜서비스를 통해 전기차를 예약하면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곳으로 배달되는데, 전기차를 이용해본 사람들은 전기차를 이용할 걱정이 없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전기차의 배터리가 줄면서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쏘카를 이용해 전기차 충전이 필요한 경우 걱정하지 말고 쏘카 애플리케이션을 열어보세요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쏘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쏘카로 사용되는 전기차를 충전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두 가지 있는데, 이 두 가지를 알면 전기차 사용법 정리가 끝납니다.
1. 쏘카 전기차 충전기 확인
쏘카 전기차는 다른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충전기별 충전카드나 충전사업자 가입 후 개인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개인 이렇게 전기차 요금을 결제하면 쏘카로부터 충전금을 돌려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쏘카는 자사의 정책상 쏘카가 제공하는 전용 충전카드 사용을 권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쏘카 전용 전기차 충전카드는 차량 앞에 놓아져 있습니다 또한 하이패스도 겸용이예요
하지만 쏘카 전용 충전카드로 충전할 수 없는 충전기가 간혹 있는데, 예를 들어 아파트 단지 주민을 위한 전기차 충전기, 공공기관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 등입니다.
이 충전기들은 주민전용카드나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충전카드가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어 쏘카가 장착된 전기차를 이용할 때는 쏘카 애플리케이션에서 충전가능으로 확인할 수 있는 충전기만 사용해야 합니다.
2. 쏘카에서 전기차를 충전하는 방법
쏘카 어플리케이션에 나와있는 전기차 충전기에서 쏘카 충전카드로 충전이 가능하며, 쏘카 전기차 충전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멤버십카드 대신 비회원 일반카드 결제를 선택하신 후 쏘카 충전카드에 태그를 달아주세요.
결제수단이 확인된 경우 충전하시는 분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연락처를 저장해야 하는 이유는 충전이 완료된 후 일정 시간 동안 차량이 움직이지 않게되면 사용자에게 알람을 전송하기 위해서입니다.
충전소를 주차목적으로 사용하면 불법사용으로 과태료가 청구되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바로 충전이 시작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료
쏘카를 이용할 때 편안한 주행을 위해 좋은 차를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가격도 따져봐야 하는데, 쏘카가 제공하는 차량 중 가격대는 경차, 중형차, 대형차, 승합차 순으로 올라갑니다.
24시간 기준 차량 이용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비할인가 기준)
<전기차> 니로EV : 10만원 ~ 폴스타 2 : 180,000원
<외제차> BMW X1 : 16만원
<경차> 모닝, 레이 : 60,000원
<준중차> 아반떼 : 80,000원 ~ K3 : 82,000원
<중형차> K5 : 82,000원 ~ 쏘나타 : 88,000원
<대형차> 그랜저 : 120,000원~K8 : 128,000원
이 가격은 24시간 사용료를 기준으로 하며, 렌터카를 이용한 후 주행거리에 따라 주행료가 추가됩니다. 주유비 기준으로 한 요금제입니다. 주행요금은 1km당 추가되며, 차량에 따라 190원에서 270원으로 인상돼 총 이용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