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5가 국내 출시 이후 작년부터 꾸준히 국내 외제차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세단은 벤츠 suv는 BMW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된 것이죠
젊은 층으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던 BMW 5시리즈는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국내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가격 할인 프로모션도 매우 공격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벤츠조차 프로모션 가격 할인을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 것이죠 요즘 가격 대비 성능비를 더욱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BMW i5의 매력은 결코 지나칠 수 없는 것이죠
2024년 초부터 여전히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대 5천만 원의 가격할인 모델부터 BMW i5 전기차 모델은 보조금 50% 까지 지원받아 더욱 현실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BMW i5의 승차감은 역대급 안전성과 정숙성으로 칭찬받고 있는 만큼구매 전 반드시 시승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BMW는 원하는 차종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무료시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목 차>
1. BMW i5 디자인
2. BMW i5 가격 할인 프로모션
3. BMW i5 제원
BMW i5 디자인
BMW 5시리즈는 2024년 페이스리프트를 시작으로 3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됩니다. 순수 전기차 BMW i5와 고성능 M시리즈 BMW i5 M60, 마지막으로 PHEV 모델로 출시됩니다.
외관은 기존 BMW 5시리즈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한층 남성미를 강조했습니다.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에 앞서 발표된 BMW X5 페이스리프트 버전과 마찬가지로 헤드라이트와 그릴의 글로우 조명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그릴라인 조명은 BMW 7시리즈 특유의 조명이었지만 BMW i5에 적용돼 7시리즈 세단을 운전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BMW i5는 BMW가 내연기관, PHEV, 순수 전기차 등 모든 파워트레인을 한 차체에 적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기존 BMW 5 Seas와 동일한 차체를 사용합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들도 파워트레인은 다르지만 모두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다만 BMW i540, BMW i5 M60, BMW 5 PHEV 모델의 외관과 인테리어 포인트는 약간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BMW i5도 순수 전기차지만 전기차처럼 전혀 보이지 않고 디자인도 눈길을 끕니다. 고성능 모델인 M3와 M4와 마찬가지로 보닛의 볼륨감이 상당히 깊게 느껴집니다.
모델은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돼 아래 범퍼의 모양이 대담하고 휠은 무려 20인치가 적용됐습니다. 또 앞 디자인의 특징은 조금 더 높아서 탄탄해 보이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6GT가 살짝 보이는 것 같아요. 헤드라이트 모양도 그렇고요. 높이 때문인지 날렵한 세단보다는 GT가 더 편하고 넉넉해 보여요.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많이 커졌다는 느낌이 드는데 실제 수치를 비교해 보면 사이즈 업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BMW i5의 측면 실루엣은 길이가 5m가 넘어도 그리 길어 보이지 않습니다.
트렁크 측면이 상당히 짧아 메인 4면이 긴 것과 대비됩니다. 도어 핸들은 플러시 타입 도어로 적용해 공기 저항을 낮췄습니다. 사이드 스커트 하단 몰딩은 마감 처리로 블랙 색상이 꽤 두껍습니다.
기존 BMW 5시리즈와 비교해 차고가 높아졌고, 조금 슬림하고 매끄러운 느낌이 다소 사라진 것 같습니다. 특히 옆과 뒤를 보면 제네시스를 연상시키는 미등이 보입니다.
차는 훨씬 커졌지만 미등은 작아졌습니다. BMW i540과 BMW i5 M50의 전면 디자인의 큰 차이점은 전면 그릴입니다.
수직 슬롯을 제거하고 전체적으로 검은색을 사용하여 더 강한 전면 인상을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는 하단 범퍼와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모두 동일합니다.
BMW i5 가격 할인 프로모션
2024년형 BMW 5시리즈와 BMW i5가 올해 10월 한국 글로벌 시장에 공식 출시됩니다. BMW i5의 가격을 논의하기 전에 BMW가 한국 시장에 특히 유리한 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지난해 BMW 전기차의 한 획을 그은 첫 세단형 순수 전기차인 BMW i4의 가격은 6,600만 원이었습니다. 출시 가격에서 놀라운 점은 PHEV BMW 330e의 가격이 6300만 원인데 비해
BMW i4의 성능은 더 높은 반면 가격 차이는 300만 원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BMW i4는 보조금의 50%를 받을 수 있어 실제 구매 가격은 BMW 330e보다 저렴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BMW i5도 BMW i4처럼 유럽 시장보다 한국 시장에서 더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아무리 봐도 BMW가 i5 가격을 잘못 책정한 것처럼 출시한 것인데요 이는 국내 외제차 시장의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자 함이죠 물론 벤츠 E클래스의 가격을 견제하고자 함이고요
테슬라 모델 3 롱레인지 모델 가격 7천만 원보다는 확실히 비싸게 출시되었는데요 BMW i5의 국내 공식 출시 가격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지만, 현재 다음과 같은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24 페이스리프트 BMW 530i xDrive 약 7600만 원
2024 페이스리프트 BMW540 ixDrive 약 8200만 원
BMW i5 eDrive 40 약 8500만 원 BMW i5 M60 xDrive 약 1억 1100만 원
따라서 BMW i5는 출시와 동시에 50%의 전기차 보조금으로 8000만 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으며, BMW i5 M60 모델은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BMW i5 제원
우선 현재 5시리즈와 비교해 전장의 모든 부분이 대폭 넓어졌습니다. 전장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보다 길고 EQE보다 훨씬 긴 5M 이상의 전장입니다.
새로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와 크기를 비교해 보면 BMW 5시리즈 풀체인지는 모든 수치에서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합니다.
BMW 5시리즈 풀체인지는 내연기관 5시리즈와 BMW i5의 크기가 같기 때문에 메르세데스의 순수 전기차인 EQE와 경쟁하게 됩니다.
i5는 전장과 전고가 더 크고, EQE는 전폭과 휠베이스가 훨씬 큽니다. 전폭과 휠베이스의 차이점은 BMW 5시리즈 풀체인지는 순수 전기차의 플랫폼이 아니라 EQE는 순수 전기차의 플랫폼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내년에도 BMW와 메르세데스의 순수 전기차 경쟁이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가 되겠죠?
아마도 보급형 BMW i5 모델 40보다는 M라인 BMW i5 M60 모델과 메르세데스 EQE가 가격대가 비슷해서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BMW i5 40 모델은 후륜 싱글 모터를 장착해 340마력의 출력을 내며, 최대 토크 43.8kg.m로 6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합니다.
반면 BMW i5 M60은 듀얼 모터를 장착해 출력이 600마력을 넘고 무려 83.6 토크를 자랑하기 때문에 3.8초의 제로백으로 정말 세계의 가속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차량 모두 배터리 용량이 같기 때문에 1회 충전 주행거리는 582km라고 합니다. 물론 WLTP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국내 출시 과정에서 400km로 수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i5는 205kW의 충전 속도를 제공하는데, 30분 안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BMW 5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새로운 PHEV는 나중에 공개될 예정이라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