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M은 BMW X5와 같이 최고의 SUV 자동차로 유명한 BMW의 X시리즈와 BMW 의 고성능 모델 라인업인 M을 합쳐 만든 BMW의 고성능 SUV를 상징하는 신규 브랜드 입니다.
BMW XM 은 결국 고성능 퍼포먼스를 의미하는 M과 SUV를 의미하는 X의 조합으로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가격과 성능이 압도적이며 지드래곤을 광고모델로 국내 런칭하였습니다.
BMW XM 은 매우 고가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SUV 모델이며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시승 및 구매 예약이 가능합니다. BMW XM 사전예약과 무료시승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BMW XM의 가격은 현존 BMW 모든 자동차를 모두 통틀어 가장 비싼 가격의 자동차인데요 BMW XM의 가격대비 포르쉐 람보르기니와 성능비교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목 차>
1. BMW XM 가격
2. BMW XM 외관
3. BMW XM 제원
BMW XM 가격
BMW 역사상 가장 크고, 가장 비싸고, 가장 성능이 좋은 신차 BMW XM이 탄생했습니다. 국내 출시 예상 가격은 2억 3천만 원입니다.
이 가격을 듣고 자동차에 관심이 있다면 우르스와 카이엔을 같은 가격에 함께 고려해 볼 수 있지만 BMW XM은 선택적으로 좋은 카이엔보다 비싸고 그래도 우르스보다는 저렴합니다.
우르스는 대기기간이 2년인데 가격이 3억이 넘습니다(옵션 포함) 성능과 차량 사양 측면에서 보면 BMW XM이 카이엔에 비해 유리한 점이 분명하고, 더 괴물 같은 성능을 갖추기 위해 우르스를 선택하는 데 드는 추가 비용도 부담이 됩니다.
사실 BMW XM을 메인카로 보는 사람은 없을 것이고, 2번째 차량 혹은 콜렉터들에게 의미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돈이 많다면 우르스를 예약하는 것이 맞고, 카이엔은 2억대 가격대의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BMW XM이 우르스의 666마력과 제로백 3.5초 성능을 2억3000만원으로 흉내 낼 수 있는 것은 BMW 고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기술이 있기 때문인데요
BMW XM 내부에는 올해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출시 예정인 X5 50e의 기술력이 이미 녹아 있습니다.
X5 50e는 BMW SUV의 전설적인 X5 G 차체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했지만 여전히 X5 M50i와 비슷한 운동 성능을 가진 45e의 후속 모델입니다.
X5 45e가 연비 향상과 모터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PHEV였다면 BMW XM은 주행 전용 PHEV입니다.
BMW XM 외관
우선 BMW XM의 가장 큰 변화는 BMW 특유의 키드니 대형 그릴이 세로에서 가로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외관은 칼로 도려낸 것처럼 직선으로만 과감하게 디자인했고, 대부분 고그로시 소재를 적용했고, 아름답게 보이지만 쉽게 긁히는 소재를 적용해 관리 측면에서 호불호가 갈립니다.
BMW XM 차체의 외관은 7시리즈와 비슷하면서도 디자인은 더욱 급진적이고 강경하게 변경해 향후 대부분의 BMW 차량에 DRL과 헤드라이트로 구성된 4륜차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측면과 후면의 포인트 컬러에 골드 컬러를 적용하여 다소 중국 시장을 겨냥한 느낌이 들지만 컬러 조합이 좋아 크게 튀지 않고 용기에 담아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BMW XM 구매 시 포인트 컬러로 블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키드니 그릴과 후면의 XM 로고도 골드 컬러로 고급스러움과 날카로움을 강조했습니다.
요즘은 차량이 도어 캐치를 숨기고 측면을 매끄럽게 하는 것이 대세지만 XM은 BMW처럼 도어 캐치에 기하학적 형상을 적용해 강인함을 강조했습니다. 이 디자인은 사이드 미러에도 적용됩니다.
BMW XM은 블랙 캘리퍼 브레이크에 골드 컬러 휠을 적용해 차량 전체에 골드 포인트를 강조했습니다.
가느다란 후미등은 ix 모델과 X6 디자인에서 따온 것으로 보이며, 뒤쪽 모든 외관에 하이그로시를 적용했고, BMW 로고가 상단 양쪽으로 옮겨간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 중앙에 BMW 로고가 없어 비어있는 것 같습니다.
세로형 쿼드 머플러는 밑에서 위로 방향을 적용해 남성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SUV 뒷유리 끝 부분에 주로 적용되는 루프라인을 BMW XM에서 과감히 삭제하고 쿠페 모양으로 부드럽게 다듬은 점도 마음에 듭니다.
BMW XM 제원
성능이 653마력, 800nm 토크의 BMW XM이지만 전기를 다 쓰면 653마력이 400마력으로 줄어들어 성능 저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BMW XM의 최대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관리 모드로 주행하고 배터리 잔량을 유지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BMW XM의 PHEV 방식은 연비를 향상시키기 보다는 운동성능을 향상시키는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세컨더리 구매 시 연비절감을 고려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접근법입니다.
BMW XM의 평균 연비는 X5 45e의 하이브리드 설정 로직에 비해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시 9.8km/L에 불과하며 BMW XM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시에는 비전기 엔진이 훨씬 더 길게 개입하게 됩니다.
BMW XM의 PHEV 충전용 소켓은 AC 단상으로 적용되어 완전 충전 시 전기만으로 8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충전기가 장착되어 있다면 전기만으로 매일 주행이 가능합니다.
고속 구간과 급커브 구간도 크게 느껴지지 않는 경쾌한 움직임을 보이지만 저속으로 가속할 때는 전륜과 후륜의 시간차를 미세하게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든 설정값을 맞춤형으로 저장할 수 있고, 사륜 설정부터 후륜 구동까지 토크를 구동할 수 있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때 조향안전장치를 꺼야 합니다.
강병휘 씨의 운전 후기를 보면 만가속도가 X5M이나 X6M보다 약간 느리다는 느낌이 들고 1단과 2단에서는 XM이 더 강하고, 3단에서는 XM이 비슷하다는 점,
4단부터는 기존 X5M 펀치보다 약간 뒤떨어지는 느낌이라는 점을 참고하면 X5보다 1톤 정도 무거운 BMW XM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극복했다면 우주인들을 고문해 만든 자동차였을 것입니다. BMW XM을 고속주행 중 급커브에 차를 던져도 핸들이 좀처럼 흔들리지 않는 운동성능을 보여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